본문 바로가기

Android

이벤트 처리 - 콜백 메서드 재정의

package com.example.testex18;

 

import android.os.Bundle;

 

import android.app.Activity;

import android.content.Context;

import android.view.Menu;

import android.view.MotionEvent;

import android.view.View;

import android.widget.Toast;

 
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{

 

    @Override

    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
       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
 

      

        View view = new MyView(this);

        setContentView(view);

    }

 

    protected class MyView extends View {

     

      // 그림 그리기 (화판)

           public MyView(Context context) {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super(context);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 TODO Auto-generated constructor stub

           }

 

           @Override

           public boolean onTouchEvent(MotionEvent event) {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super.onTouchEvent(event);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f(event.getAction() == MotionEvent.ACTION_DOWN){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Toast. makeText(MainActivity.this, "터치를 입력받음", Toast.LENGTH_SHORT).show();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return true;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}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return false;

           }

     

          

    }

   

    @Override

    public boolean onCreateOptionsMenu(Menu menu) {

        // Inflate the menu; this adds items to the action bar if it is present.

        getMenuInflater().inflate(R.menu.main, menu);

        return true;

    }

   

}

 

 


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입력 - 터치(touch)  (0) 2013.03.28
이벤트 처리 - 리스너 인터페이스 구현  (0) 2013.03.27
출력 - 진동(vibrate)  (0) 2013.03.27
출력 - 비프음  (0) 2013.03.27
출력 - 토스트(Toast)  (0) 2013.03.2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