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Android

이벤트 처리 - 리스너 인터페이스 구현

package com.example.testex18;

 

import android.app.Activity;

import android.os.Bundle;

import android.text.method.Touch;

import android.view.Menu;

import android.view.MotionEvent;

import android.view.View;

import android.widget.Toast;

 

public class MainActivity2 extends Activity {

 

     @Override

    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
       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
       // 3.리스너등록

        View view = new View(this);

        view.setOnTouchListener(touchListener);

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 setContentView(view);

 

    }

     //1.리스너구현클래스선언

    class TouchListener implements View.OnTouchListener{

 

           @Override

           public boolean onTouch(View v, MotionEvent event) {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f(event.getAction() == MotionEvent.ACTION_DOWN){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Toast. makeText(MainActivity2.this, "터치를 입력받음", Toast.LENGTH_SHORT).show();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return true;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}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return false;

           }

     

    }

    // 2.리스너객체생성

    TouchListener touchListener = new TouchListener();

 

 

   

    @Override

    public boolean onCreateOptionsMenu(Menu menu) {

        // Inflate the menu; this adds items to the action bar if it is present.

        getMenuInflater().inflate(R.menu.main, menu);

        return true;

    }

   

}

 

 

 

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입력 - 터치 실습  (0) 2013.03.28
입력 - 터치(touch)  (0) 2013.03.28
이벤트 처리 - 콜백 메서드 재정의  (0) 2013.03.27
출력 - 진동(vibrate)  (0) 2013.03.27
출력 - 비프음  (0) 2013.03.27